logo

이전게시물

   주일미사

    일요일 오전 10시30분

    토요일 오후 5시

    성모신심 미사
    매월 첫째주 토요일 오전 10시

   평일미사

    수요일 오전 10시

    목요일 저녁 8시
    (첫째주 성시간. 성체강복)

   온라인 봉헌

온라인 봉헌[클릭]

   성당문의

성당문의 안내[클릭]

   신자등록 및 성사안내

신자등록 및 성사안내[클릭]

   성당주소

    3031 Holland Road,
    Apex, NC 27502
    전화: (919)414-9256
    이메일: hellospjcc@gmail.com

현재 구 홈페이지의 "공동체 게시판", "카톨릭 교리 상식", "축하합니다" 게시판에서 이전해 온 글들이 남아있습니다. 다른 모든 글들은 새 홈페이지의 해당 게시판으로 모두 이전 되었습니다. 2017/4/24 허준무 다니엘.

7월 17일 이전에 작성된 모든 글들 이전 완료 하였습니다. 이전 해온 글들에 이상 발견시 '새 홈페이지 질문/요청사항' 게시판에 꼭 알려주세요. 2017/7/18 허준무 다니엘.



공동체 게시판 성전봉헌미사

이호철 2012.07.09 18:55 조회 수 : 671

저의 블로그에 올린글을 여기 함께 붙혀 봅니다. 똑같은 모양으로 글 그림을 만들어 놓고 싶은데 잘 안되네요. 링크를 함께 붙혀놓습니다. gemndblog.weebly.com

 

성전봉헌미사가 끝나고, 이제는 축성된 제대와 감실을 지닌 성당이 되었다.

기쁘다!

쉽지 않은 일이었는데, 모두들 열심히 준비했고, 아주 잘 마무리 되었다. 준비하는데 무척이나 많은 긴장이 있었고, 갈등이라 표현할 수 도 있을 만큼 걱정이 많았다. 긴장이 없었다면 관심이 없는것이라 하는게 맞다. 그렇게 몇 주를 잠을 설쳐가며 준비해도 여전히 부족하고 모르는것 때문에 잘 할 수 있을지 의심이 가득했다.
그래도 막바지에 와서는 '어찌 되겠지' 하는 설명할 수 없는 그런 편안한 마음을 가지게 되었다. 그리고 준비한 모든 분들의 바램이 모여서 모든것이 그렇게 잘 이루어진것 같다.

<사진>

 

봉헌미사는 7월8일 10시 30분에 랄리교구 주교님의 집전으로 시작되었다. 랄리교구 총대리 신부님, 우리 공동체가 오랜 신세를 지고 있었던 Cary의 St. Michael 성당 주임신부님,  윤정한 바오로 초대 우리 공동체 신부님 그리고 우리의 이철호 암브로시오 우리본당 주임신부님이 미사를 함께 하셨다. 성수축복, 제대와 성전벽 도유, 제대와 성전 분향, 봉헌미사의 중요한 예절이 순서대로 진행되었다. 그리고 성전에 빛이 밝혀졌고, 감실이 축성되었다.
<사진>
모든 이들의 얼굴은 한 순간, 한 순간 깊은 관심으로 봉헌예절에 집중되어 있었고, 노력해 준비한 봉사자들의 한 손길, 한 손길은 정성이 가득했다. 성가대의 성가는 남아있는 빈곳을 모두 메워주었고. 그래서 그렇게 '어찌 되겠지'가 아닌 가슴벅찬 봉헌미사가 되었다.
 
이런 기쁨을 함께 나누고, 모든 뒷정리를 마치고 성당 불을 끄고 나갈때, 아! 이제 진짜가 시작 되는 구나 하는 마음의 울림이 있었다.  

지금은 "감사"라는 말 말고는......

이날 미사전례를 위해 봉사해 주신
김양식 라파엘, 이훈남 이나시오, 방정모 요한
김신자 모니카, 고문숙 막달레나, 이정화 아가다, 김병현 베드로
허승자 마리아나, 신영미 모니카, 허세희 요셉
윤정이 마리나, 신수정 카타리나
이기병 베드로, 박순옥 헤레나
강환수 안드레아, 강영자 로사
김정혜 소화 데레사와 성가대
권오연 야고보, 권순옥 세실리아

편영준 미카엘
Leo Kim and Knights of Columbus
Gerard Hall and Two seminarians (sorry I forgot their names)
모든 분들께 특별한 감사
 

  

 

 

번호 제목 이름 세례명 날짜 조회 수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