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성당안내

   주일미사

    일요일 오전 10시 30분

   평일미사

    수요일 오전 10시
    목요일 오후 8시
    토요일 오후 5시

   성당주소

    3031 Holland Road,
    Apex, NC 27502
    전화: (919)414-9256
    이메일: hellospjcc@gmail.com

 

성정하상 바오로 한인천주교회는, 미국 동부 노스캐롤라이나의 주도인 랄리(Raleigh)와 그 주변 위성도시 (Cary, Chapel Hill, Apex등)를 포괄하는 리서치 트리이앵글 파크(Research Triangle Park)지역에 거주하는 한국인들을 위한 카톨릭 성당입니다. 저희 성당은, 1980년대에 죠 맥나마라(Fr. Joe McNamara) 신부님과 매리 린치 (Mary Lynch) 수녀님의 도움으로, 지금은 도젯 센터(Doggett Center)가 된 아퀴나스 하우스 (Aquinas House)에서 외국인 학생들이 봉헌하는 주일 미사에 수 명의 한국 유학생들과 연구원 그리고 방문객들이 참석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이 작은 공동체는 이후 죤 월 (Fr. John Wall) 신부님이 계셨던 캐리의 성 마이클 성당에서 공동체 미사를 봉헌하며 명맥을 유지하였고, 이후에는 한국에서 신부님을 모셔와 미사를 집전하게 되었습니다. 한국어를 사용하는 한인 신부님의 미사집전은 지역에 흩어져 있던 한국 교민들과 유학생들을 모으는 구심점이 되었으며, 이지역을 다녀가는 많은 방문객과 유학생들에게 이국에서 우리말로 미사를 드릴 수 있는 한국성당으로서의 역할과 고국의 향수를 잊게 하는 한인 친교의 장으로서도 그 역할을 훌륭히 수행하였습니다. 그와 더불어 공동체의 규모도 나날이 성장하였습니다.

 

그 동안 저희 성당을 다녀가신 여러 신부님들의 각고의 노력과 공동체 신자들의 간절한 염원으로, 저희 성당은 2009년 성정하상바오로 랄리 성당으로 본당 승격을 하였습니다. 또한, 독자적 성전을 갖기위한 오랜 노력의 결실로 2012년 5월 성당 건물 준공, 7월 주교님의 본당 축복으로 우리들의 성전을 갖게 되었습니다.

 

비록 작은 공동체지만 그 공동체를 구성하고 있는 구성원들의 단결과 화합, 공동체 일에 솔선수범하는 신자들의 자세, 그러한 신자들의 이끄는 신부님의 지도력, 그리고 주님의 은총이 함께하여 오늘의 결실을 이루었습니다. 작지만 따뜻한 공동체, 공동체를 떠나 다른 지역으로 이주하신 분들이 잊지 못해 꼭 한 번은 다시 찾아오는 공동체, 그러한 공동체가 저희 성정하상 바오로 성당입니다.